• 진행중 2022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 주최한국사보협회
    • 응모자격사보협회 회원사 및 비회원사 모두 출품 가능
    • 접수대상
    • 접수기간2022-09-13 ~ 2022-10-13 D-15
    • 접수방법 홈페이지 , 우편 ,



    포스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소개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는 기업문화 창달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경영을 지원하는 사보와 커뮤니케이션 관련 미디어, 제작물 그리고 조직 커뮤니케이션 질적 향상과 담당자의 사기진작,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관련 업계의 발전을 꾀하고자 매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2002년에는 비즈니스 저널리즘의 중요 영역인 방송과 사진 부문을, 2003년에는 웹사이트와 홍보영상물 부문을, 2009년에는 광고 및 공익 캠페인과 블로그 부문을, 2010년에는 PR. 이벤트 부문(PPL 포함)과 CSR(사회공헌활동)부문을, 2011년에는 아이덴티티디자인 부문, 2012년에는 SNS 부문을, 2021년에는 어플리케이션부문, 코로나 19 극복 프로그램 부문, ESG 부문을 추가로 신설하였습니다. 또한, 2003년 부터 50년 이상의 연륜을 자랑하는 세계 3대 광고상 중의 하나인 '뉴욕페스티벌대상'과 경영계의 오스카상인 'IBA 스티비대상'과 '아시아 · 태평양 스티비대상' 을 해외 특별상으로 신설하여 시상하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협회 창립 34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제 32회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을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각 기업.단체. 기관 등의 사보 기자와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관련 업무 담당자 그리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관련 업체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 주관 : 한국사보협회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국회 미래정책연구회, 서울특별시의회,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 미래학회, 대한민국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부산국제광고제, 한국기자협회, 아시아기자협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조선일보, 한국광고홍보인협회,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브랜드마케팅협회, SNS문화진흥원, New York Festivals, The Steavie Awards (2021년 기준)

     

     참가대상

    각 기업(공기업),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제작한 인쇄 사보 및 전자사보, 방송, 社史, 웹사이트, 홍보·출판물, 영상물, 광고 및 공익캠페인, 블로그, ESG, 어플리케이션, 코로나-19 극복프로그램 부문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전 분야

     

    출품부문

    ⦁ Ⅰ: 인쇄사보 / 기획·디자인 외

    1.인쇄사내보 부문 2.인쇄사외보(혼합보 포함) 부문 3.인쇄 사보 공공(국가기관, 공기업, 비영

    리단체 등) 부문 4.창간 사보 부문 5.社史 부문 6.홍보·출판 부문 7.기획·디자인 부문 8.기획·디자인회사 부문 9.아이덴티티 디자인(CI, BI, Package, Poster ) 부문

     

    ⦁ Ⅱ: 온라인 / 광고·영상 외

    10.전자사보(웹진) 부문 11.웹사이트 부문 12.블로그·카페 부문 13.SNS(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부문 14.어플리케이션 부문 15.광고·공익캠페인 부문 16.방송 부문 17.영상물(UCC ) 부문 18.온라인제작물(e-book ) 부문

     

    ⦁ Ⅲ: 마케팅PR / 올해의 상 외

    19.마케팅PR(행사, 축제, 이벤트, PPL ) 부문 20.CSR(사회공헌활동) 부문 21.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부문 22.코로나-19 극복프로그램 부문 23.올해의 상 부문_표지 레이아웃 디자인 기획 제작·관리 작가(취재) 공로 사진·촬영 기타

    1~23부문 중 약 6개 부문의 최고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

     

    ⦁ Ⅳ: 특별상(2021년 기준)

    24.A.국회 상임위원장상 B.해외상-NYF, IBA, ·태스티비상 C.외부기관단체장상 D.협회장특별상

    특별상은 후원기관의 사정에 따라 추가되거나 빠지는 등 변동이 있을 수 있음

     

    출품자격

    20211월부터 202210월 사이에 제작된 작품 및 행사 등

    협회 회원사 및 비회원사 모두 출품 가능(, 동점일 경우 회원사 작품 우선)

     

    일정 및 출품비

    1차 마감: 927(), 오후 6

    최종마감: 1013(), 오후 6

    출품비: 각 부문당 회원사 22만 원 / 비회원사 25만 원

    1차 마감 후 Late Fee(5만 원) 추가 적용

    계좌번호: 하나은행  108-890179-52105  ()한국사보협회

    상기 계좌로만 납부가능(카드결제불가)

    반드시 출품사명으로 입금

     

    시상식

    일시: 20221130(), 오후 230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

     

     

    접 수 처

    ()한국사보협회

    (0724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삼도오피스텔 1405

    * 오후 6시 협회 도착분까지 마감

    온라인신청. www.sabo.or.kr

    문의. 이메일 oksabo@naver.com / 전화 02-2273-3003

     

     

    시상개요

     

    시상 내역(2021년 기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6개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상: 2개 부문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상: 8개 위원회 총 27개 부문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 3개 사 / 기획재정위원장상 3개 사 /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5개 사 / 보건복지위원장상 3개 사 /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상 3개 사 / 여성가족위원장상 3개 사 / 외교통일위원장상 5개사 / 행정안전위원장상 2개 사)

    외부기관단체장상(조선일보 사장상 외): 32개 사

    해외상(뉴욕페스티벌, IBA,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상 각 1): 3개 사

    한국사보협회장상 : 각 부문별 1~3개사 내외

    외부 시상은 후원기관과 단체 사정에 따라 매년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부문별 시상 내역

    1. 인쇄사내보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최우수 편집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2. 인쇄사외보(혼합보)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최우수 편집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3. 인쇄 사보 공공(국가기관, 공기업, 비영리단체 등)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최우수 편집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4. 창간 사보 부문

    인쇄사보_최우수 창간사보상(협회장상) - 사내보사외보 각 1개 사

    인쇄사보_우수 창간사보상(협회장상) - 사내보사외보 각 1개 사 내외

    전자사보_최우수 창간사보상(협회장상) - 1개 사

    전자사보_우수 창간사보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5. 社史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社史(협회장상) - 2개 사

    우수 社史(협회장상) - 4개 사 내외

    6. 홍보·출판물(해외 홍보물 포함) 부문

    최우수 홍보물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홍보물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최우수 출판물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출판물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7. 기획·디자인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또는 1인 내외

    최우수 디자인상(협회장상) - 1개 사 또는 1인 내외

    8. 기획·디자인회사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또는 1인 내외

    최우수 디자인상(협회장상) - 1개 사 또는 1인 내외

    9. 아이덴티티 디자인(CI, BI, Package, Poster ) 부문

    최우수 아이덴티티 디자인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아이덴티티 디자인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10. 전자사보(웹진) 부문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최우수 인터페이스디자인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11. 웹사이트 부문

    본상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본상 콘텐츠상(협회장상) - 1개 사

    본상 디자인상(협회장상) - 1개 사

    본상 인터페이스상(협회장상) - 1개 사

    12. 블로그·카페 부문

    최우수 기업블로그상(협회장상) - 1개 사

    최우수 브랜드블로그상(협회장상) - 1개 사

    최우수 캠페인블로그상(협회장상) - 1개 사

    최우수 이벤트블로그상(협회장상) - 1개 사

    최우수 블로그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최우수 카페상(협회장상) - 1개 사

    13. SNS(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부문

    최우수 SNS(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SNS(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14. 어플리케이션 부문

    최우수 어플리케이션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어플리케이션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15. 광고·공익캠페인 부문

    최우수 광고 및 공익캠페인상(한국광고주협회장상) - 2개 사

    최우수 광고 및 공익캠페인상(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상) - 2개 사

    최우수 광고 및 공익캠페인상(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상) - 2개 사

    16. 방송 부문

    최우수 방송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방송상(협회장상) - 1개 사

    17. 영상물(UCC ) 부문

    최우수 영상물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영상물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18. 온라인 제작물(e-book ) 부문

    최우수 온라인 제작물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온라인 제작물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19. 마케팅PR(행사, 축제, 이벤트, PPL ) 부문

    최우수 PR(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PR(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20. CSR(사회공헌활동) 부문

    최우수 CSR(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CSR(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21. ESG(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부문

    최우수 ESG(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ESG(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22. 코로나-19 극복프로그램 부문

    최우수 코로나-19 극복프로그램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코로나-19 극복프로그램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23. 올해의 상 부문

    표지 레이아웃 디자인 기획 제작·관리 작가(취재) 공로 사진·촬영 기타

    24. 특별상

    A. 국 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 3개 사 / 기획재정위원장상 3개 사 /

    화체육관광위원장상 5개 사 / 보건복지위원장상 3개 사 / 산업통상자원중

    소벤처기업위원장상 3개 사 / 여성가족위원장상 3개 사 / 외교통일위원장

    5개사 / 행정안전위원장상 2개 사

    B. 해외상 NYF금상, IBA금상, 태스티비상금상 - 1개 사

    C. 외부기관단체장상

    D. 협회장특별상

     

    참고사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부처의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가감)될 수 있음

    출품작에 따라 수상 부문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장관상은 소관 부처의 최종 심사를 통과해야 최종 확정됨

    국회·정부 관련 부처 시상 및 외부 상은 후원기관의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도 있

    으며, 매년 후원기관의 최종결재 확인을 거쳐 확정됨

    올해의 상 부문은 프리랜서 작가도 출품 가능

     

    심사 및 발표

    참가부문별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학계, 언론계, 산업계 등 각계 전문

    인사와 해외전문가들을 구성한 후 약 120여 명의 심사위원이 예심과 본심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득점 순서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

    주요 평가항목

     

    인쇄 / 디자인

    기획

    독창성, 고유성, 시의성, 연관성, 정보성

    편집·디자인

    타이포, 그래픽이미지, 레이아웃, 색의 조화, 인쇄

    온라인 / 광고·영상

    기획

    창의성, 연관성, 가독성, 시의성, 정보성

    제작

    설계 우수성, 편의성, 독창성, 양방향성, 통일성

    마케팅PR / 올해의 상

    인쇄/디자인, 온라인/광고·영상 중 출품작 성격에 따라 심사

    특별상

     

    예선, 본선의 심사위원단은 시상식 당일 발표 예정

    수상작은 시상식 당일 발표되며, 수상회사는 시상식 전에 사전 통보

    입상하지 못한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를 드리지 않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주의사항             

    1013() 오후 6시 최종 마감 이후에는 절대 접수하지 않습니다.

    1차 마감(927) 오후 6시 이후 출품작은 Late Fee(5만원)가 추가됩니다.

    출품 후 3일 이내 출품료를 입금하지 않을  경우 접수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기타 변동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sabo.or.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품방법

    한국사보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후 관련 자료를 온라인 또는 협회 사무국에 우편 접수

     

    구분

    부문

    세부내용

    제출방법

     

    인쇄/디자인

    인쇄사내보

    최근 기준 1년분의 출품작을 묶거나 제본하여 사무국으로 우편 제출(2부씩)

    ex.202110월호~20229월호(12개월분)X2

    묶지 않거나 제본이 안된 경우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창간1년 미만의 사보는 출간된 제작물만 제출

    우편

    인쇄사외보(혼합보 포함)

    인쇄사보공공(국가기관, 공기업, 비영리단체 등)

    창간사보

    출품작 각 2부 제출(전자사보일 경우 _전자사보(웹진)의 세부내용과 동일)

    우편, 온라인

    社史

    출품작 각 2부 제출

    우편

    홍보·출판

    기획·디자인

    제작하거나 제작 대행한 대표적 제작물 3종 내외 각 2부 제출

    기획·디자인회사

    아이덴티티 디자인(CI, BI, Package, Poster )

     

    온라인/광고·영상

     

    전자사보(웹진)

    온라인 신청서 작성 시 해당 URL 기재(접속 아이디/비밀번호가 필요한 경우 함께 기재)

    온라인

    웹사이트

    온라인 신청서 작성 시 해당 URL 기재

    블로그·카페

    SNS(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어플리케이션

    앱스토어 검색명 기재

    광고·공익캠페인

    아래 두가지 방법 중 택1

    1) 온라인 신청서 작성 시 업로드된 페이지URL 기재

    2) 출품작 영상을 5분 이내로 편집하여 온라인신청서 작성 시 파일로 첨부(파일형식mp4, 크기500MB이하 방송·영상 출품작은 한 작품이 기준이며, 여러 작품을 함께 편집해서 제출하면 심사에서 제외. , 각 작품을 독자적으로 복수 출품하는 것은 가능.)

    방송

    영상물(UCC )

    온라인제작물(e-book )

    아래 두가지 방법 중 택1

    1) 온라인 신청서 작성 시 업로드된 페이지URL 기재

    2) 온라인 신청서 작성 시 파일로 첨부(파일형식PDF, 크기50MB이하)

     

    마케팅PR/올해의상

     

    마케팅PR(행사, 축제, 이벤트, PPL ) 부문

    아래 세가지 방법 중 택1

    1) 온라인 제작물일 경우 온라인 신청서 작성 시 업로드된 페이지URL 기재 또는 파일로 첨부(파일형식PDF, 크기50MB이하)

    2) 영상일 경우 5분 이내로 편집하여 온라인 신청서 작성 시 파일로 첨부(파일형식mp4, 크기500MB이하 방송·영상 출품작은 한 작품이 기준이며, 여러 작품을 함께 편집해서 제출하면 심사에서 제외. , 각 작품을 독자적으로 복수 출품하는 것은 가능.)

    3) 기타 제작물 2부 우편 제출

    인쇄물, 제작품 등 오프라인 심사만 가능한 출품작은 반드시 우편 접수

    우편, 온라인

    CSR(사회공헌활동)

    ESG

    코로나-19 극복프로그램

    올해의 상 표지 레이아웃 디자인 기획 제작·관리 작가(취재) 공로 사진·촬영 기타

    온라인 신청서 작성 시 출품자 프로필 1부 및 대표작품 3건 이상을 파일로 첨부(파일형식 PDF, 크기 100MB 이하) 또는 우편 제출

    우편, 온라인

     

    특별상

    A.국회 상임위원장상 B.해외상-NYF, IBA, ·태스티비상 C.외부기관단체장상 D.협회장특별상

    해당 부문의 출품작 제출방법과 동일

    우편, 온라인

     

     

     

     

     

     

    비고


    * 응모/접수 정보

    *공모/대회 제목 2022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주최사 한국사보협회
    응모 자격 사보협회 회원사 및 비회원사 모두 출품 가능
    접수 기간 2022-09-13 ~ 2022-10-13
    접수 방법 홈페이지 , 우편 ,
    온라인 접수처 http://www.sabo.or.kr/
    유의사항 □ 주의사항             

    ※ 10월 13일(목) 오후 6시 최종 마감 이후에는 절대 접수하지 않습니다.

    ※ 1차 마감(9월 27일) 오후 6시 이후 출품작은 Late Fee(5만원)가 추가됩니다.

    ※ 출품 후 3일 이내 출품료를 입금하지 않을  경우 접수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기타 변동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sabo.or.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이메일 oksabo@naver.com / 02-2273-3003
    * 시상 정보

    시상 및 내역  □ 시상 내역(2021년 기준)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6개 부문

    ⦁ 고용노동부 장관상: 2개 부문

    ⦁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상: 8개 위원회 총 27개 부문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 3개 사 / 기획재정위원장상 3개 사 /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5개 사 / 보건복지위원장상 3개 사 /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상 3개 사 / 여성가족위원장상 3개 사 / 외교통일위원장상 5개사 / 행정안전위원장상 2개 사)

    ⦁ 외부기관단체장상(조선일보 사장상 외): 32개 사

    ⦁ 해외상(뉴욕페스티벌, IBA,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상 각 1개): 3개 사

    ⦁ 한국사보협회장상 : 각 부문별 1~3개사 내외

    ※ 외부 시상은 후원기관과 단체 사정에 따라 매년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부문별 시상 내역





    1. 인쇄사내보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최우수 편집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2. 인쇄사외보(혼합보)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최우수 편집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3. 인쇄 사보 공공(국가기관, 공기업, 비영리단체 등)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최우수 편집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4. 창간 사보 부문

    인쇄사보_최우수 창간사보상(협회장상) - 사내보․사외보 각 1개 사

    인쇄사보_우수 창간사보상(협회장상) - 사내보․사외보 각 1개 사 내외

    전자사보_최우수 창간사보상(협회장상) - 1개 사

    전자사보_우수 창간사보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5. 社史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社史상(협회장상) - 2개 사

    우수 社史상(협회장상) - 4개 사 내외



    6. 홍보·출판물(해외 홍보물 포함) 부문

    최우수 홍보물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홍보물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최우수 출판물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출판물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7. 기획·디자인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또는 1인 내외

    최우수 디자인상(협회장상) - 1개 사 또는 1인 내외



    8. 기획·디자인회사 부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大賞 - 1개 사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또는 1인 내외

    최우수 디자인상(협회장상) - 1개 사 또는 1인 내외



    9. 아이덴티티 디자인(CI, BI, Package, Poster 등) 부문

    최우수 아이덴티티 디자인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아이덴티티 디자인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10. 전자사보(웹진) 부문

    최우수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최우수 인터페이스디자인상(협회장상) - 1개 사 내외



    11. 웹사이트 부문

    본상 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본상 콘텐츠상(협회장상) - 1개 사

    본상 디자인상(협회장상) - 1개 사

    본상 인터페이스상(협회장상) - 1개 사



    12. 블로그·카페 부문

    최우수 기업블로그상(협회장상) - 1개 사

    최우수 브랜드블로그상(협회장상) - 1개 사

    최우수 캠페인블로그상(협회장상) - 1개 사

    최우수 이벤트블로그상(협회장상) - 1개 사

    최우수 블로그기획상(협회장상) - 1개 사

    최우수 카페상(협회장상) - 1개 사



    13. SNS(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부문

    최우수 SNS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SNS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14. 어플리케이션 부문

    최우수 어플리케이션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어플리케이션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15. 광고·공익캠페인 부문

    최우수 광고 및 공익캠페인상(한국광고주협회장상) - 2개 사

    최우수 광고 및 공익캠페인상(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상) - 2개 사

    최우수 광고 및 공익캠페인상(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상) - 2개 사



    16. 방송 부문

    최우수 방송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방송상(협회장상) - 1개 사



    17. 영상물(UCC 등) 부문

    최우수 영상물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영상물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18. 온라인 제작물(e-book 등) 부문

    최우수 온라인 제작물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온라인 제작물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19. 마케팅PR(행사, 축제, 이벤트, PPL 등) 부문

    최우수 PR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PR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20. CSR(사회공헌활동) 부문

    최우수 CSR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CSR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21. ESG(Environmental, Social and Corporate Governance) 부문

    최우수 ESG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ESG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22. 코로나-19 극복프로그램 부문

    최우수 코로나-19 극복프로그램상(협회장상) - 1개 사

    우수 코로나-19 극복프로그램상(협회장상) - 2개 사 내외



    23. 올해의 상 부문

    ①표지 ②레이아웃 ③디자인 ④기획 ⑤제작·관리 ⑥작가(취재) ⑦공로 ⑧사진·촬영 ⑨기타



    24. 특별상

    A. 국 회 –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상 3개 사 / 기획재정위원장상 3개 사 / 문

    화체육관광위원장상 5개 사 / 보건복지위원장상 3개 사 / 산업통상자원중

    소벤처기업위원장상 3개 사 / 여성가족위원장상 3개 사 / 외교통일위원장

    상 5개사 / 행정안전위원장상 2개 사

    B. 해외상 – NYF금상, IBA금상, 아‧태스티비상금상 - 각 1개 사

    C. 외부기관단체장상

    D. 협회장특별상
    수상작 발표일  2022년 11월 30일(수) 오후 2시 30분
    시상_비고  □ 참고사항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부처의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가감)될 수 있음
    ※ 출품작에 따라 수상 부문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장관상은 소관 부처의 최종 심사를 통과해야 최종 확정됨
    ⦁ 국회·정부 관련 부처 시상 및 외부 상은 후원기관의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도 있
    으며, 매년 후원기관의 최종결재 확인을 거쳐 확정됨
    ⦁ 올해의 상 부문은 프리랜서 작가도 출품 가능

    □ 심사 및 발표
    ⦁ 참가부문별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학계, 언론계, 산업계 등 각계 전문
    인사와 해외전문가들을 구성한 후 약 120여 명의 심사위원이 예심과 본심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득점 순서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
    ⦁ 주요 평가항목

    - 인쇄 / 디자인 : 기획(독창성, 고유성, 시의성, 연관성, 정보성) , 편집·디자인(타이포, 그래픽이미지, 레이아웃, 색의 조화, 인쇄)
    - 온라인 / 광고·영상 : 기획(창의성, 연관성, 가독성, 시의성, 정보성) , 제작(설계 우수성, 편의성, 독창성, 양방향성, 통일성)
    - 마케팅PR / 올해의 상: 인쇄/디자인, 온라인/광고·영상 중 출품작 성격에 따라 심사
    - 특별상

    ⦁ 예선, 본선의 심사위원단은 시상식 당일 발표 예정
    ⦁ 수상작은 시상식 당일 발표되며, 수상회사는 시상식 전에 사전 통보
    ※ 입상하지 못한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를 드리지 않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 참고사항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부처의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가감)될 수 있음
    ※ 출품작에 따라 수상 부문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장관상은 소관 부처의 최종 심사를 통과해야 최종 확정됨
    ⦁ 국회·정부 관련 부처 시상 및 외부 상은 후원기관의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도 있
    으며, 매년 후원기관의 최종결재 확인을 거쳐 확정됨
    ⦁ 올해의 상 부문은 프리랜서 작가도 출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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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관사의 행사

    한국사보협회
    2022-09-13 ~ 2022-10-13 D-15

    홈페이지 우편
    보내실곳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1405호 

    한국사보협회
    2021-09-10 ~ 2021-10-20 마감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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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분야 행사

    (주)책읽는곰
    2022-06-29 ~ 2022-12-31 D-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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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텍스트칼로리
    2022-02-25 ~ 2022-12-31 D-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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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서출판 다시올
    2022-01-01 ~ 2022-12-31 D-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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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파크랜드, (사)한국마케팅학회, (사)한국소비자학회
    2022-09-01 ~ 2022-12-31 D-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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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택문학 신인작품 공모

    한국문인협회 평택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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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더아이엠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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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양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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